공지사항

[홍보] 대한민국 원조 영어 강사 이보영, ㈜루씨드드림과 손잡고 VR+AI 영어교육 사업 벌인다.

한국VRAR산업협회 2,095

영어교육도 4차 산업혁명 바람

대한민국 원조 영어 강사 이보영, ㈜루씨드드림과 손잡고 VR+AI 영어교육 사업 벌인다.

국내 VR 스타트업 컴퍼니 ㈜루씨드드림(대표 김창동)이 영어교육 분야의 권위자인 이보영 박사(㈜미소아)와 함께 가상현실과 인공지능을 접목한 영어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영어 학습자들이 맞닥뜨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과 공간들을 특수 촬영된 가상현실 공간으로 제공하고, 그 가상의 공간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대화들을 인공지능과 함께 주고 받으며 보다 현실적이고 효과적으로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루씨드드림의 김창동 대표는 “지금까지 국내 영어회화 교육 콘텐츠는 대부분이주어진 상황에서 주어진 문장들을 통째로 암기하여 기계적으로 대화하는 수준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실생활에서 원어민과 대화할 때 미처 자신이 암기하지 않았던 돌발적인 표현이나 질문을 받으면 대처가 불가능했죠. 우리가 AI 에 주목한 것이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보영 박사님이 가지고 있는 방대한 영어교육 콘텐츠를 가지고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 인공지능 시스템을 학습((Machine Learning)시킬 계획입니다.  학습자들은 비싼 돈을 들여 어학연수를 가지 않더라도 실제 그곳에 있는 듯한 실감나는 환경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언어 표현들을 경험을 갖게 될 것입니다.” 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양사는 지난 5월 9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