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VR/AR 지식재산권 보호 교육·세미나 개최 (2018.12.21)

한국VRAR산업협회 197

안녕하세요.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사무국입니다.

지난 12월 21일에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지식재산보호원(이하 ‘KOIPA’)과 사단법인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이하 ‘KoVRA’)가 공동주관한 “VR/AR 지식재산권 보호 교육·세미나”가 개최되었고 성공적인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VR/AR 산업은 제조·의료·교육·국방 등 지속적인 타 산업계 접목을 통해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VR/AR 기술은 게임 외에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되고 있어 일반인에게도 친숙한 기술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3가지 세션 및 1:1 컨설팅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세션은 “VR/AR 산업 현황(부제 : 국내외 VR/AR 시장진출 전략)”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두 번째 세션은 “VR/AR 분야의 특허 전략에 대한 주제로 특허법인 BLT 김성현 변리사가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세션은 VR/AR 기업을 위한 지식재산권 보호 방안에 대한 주제로 YK법률사무소 지식재산센터 김동섭 변호사가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1:1 컨설팅에서는 저작권 관련 분쟁 경험 또는 디자인 특허 진행상황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어졌습니다.

“VR/AR 지식재산권 보호 교육·세미나 VR/AR 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산업 종사자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큼 VR/AR 산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