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쓰리디퓨쳐(주) 부설 한국VR아트 연구소와 VR아티스트 이재혁 작가, 제3회 PASA 페스티벌에 참여하다!

쓰리디퓨쳐(주) 25

쓰리디퓨쳐(주) 부설 한국 VR아트 연구소와 VR아티스트 이재혁 작가는, 사진과학예술 (Photo and Science Art and PASA) 융합원과 ㈜빛글림이 함께 주최하는 는 제 3회 파사 페스티벌 (PASA Festival)“VR 아트 퍼포먼스” “VR 아트 갤러리”로 참가한다.

PASA 페스티벌은 수원미술전시관에서 11월 12일(월)부터 18일(일)까지 개최하며 주제는 “젊은 시각”으로 사진, 조형예술, 미디어 아트 및 설치예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통과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전시를 통해, 관객들을 가상현실 예술이나 참여 예술을 통해서 직접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페스티벌의 세계로 이끈다는 기획의도를 담고 있다.

PASA 페스티벌 포스터

특히 13일에 치러지는 개막식에는 이재혁 작가의 VR 아트 퍼포먼스를 통해, 페스티벌이 추구하는 가상현실 예술에 대한 비전을 관객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왕의 초대 공연장면 – 서울  The K 호텔

또한 이번 전시회에는 삼성 오딧세이 VR헤드셋을 사용하는 “VR 아트 갤러리”가 초대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새로운 방식으로 가상공간에 전시되어 관객들을 체험형 예술로 안내한다. “VR 아트 갤러리”는 기존 오프라인의 평면적인 전시에서 벗어나, VR의 장점인 가상 공간 연출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첫째 전시관은, 작품을 실제 설치할 공간, 예를 들면, 거실, 카페, 호텔 등의 장소에 공간과 어울리게 디스플레이 함으로서 작품을 더 돋보이게 하고 관객들은 실질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둘째 전시관은 작품을 모티프로 하여 다양한 특수 효과와 시각적 재배치를 통해 관객을 특정한 공간으로 안내함으로서 체험형 예술을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세 번째 전시관은 가장 사실적인 공간에 작품을 배치함으로서 가장 현실적인 느낌을 관객에게 주도록 기획되었다.

그리고 야외에는 김영원 작가님과 이종희 작가님의 조각 작품이 설치되어 시원한 공간감과 함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상 공간에서 관객이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텔레포트 모드, 가이드가 안내하는 가이드 모드, 그리고 3D러더사의 풋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모드 중에서 관객이 선택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류엘리 작품 ‘고개를 숙여, 하늘을 바라봅니다 – The Flo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