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쓰리디퓨쳐(주) 소속 이재혁 VR아티스트, “해운대 모래축제”에 “모래속 추억여행” 작품으로 VR아트 공연 예정!

쓰리디퓨쳐(주) 204

쓰리디퓨쳐(주) 소속 이재혁 VR아티스트는 2018년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해운대 백사장에서 열리는 “2018 해운대 모래축제”“모래속 추억여행”이라는 작품으로 VR아트 공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하는 해운대 모래축제는 해마다 펼쳐지는 모래조각 작품으로 유명세를 떨쳐왔으며 올해도 6개국 11명의 모래작가가 참여하여 세종대왕, 이순신, 아이어맨등 다양한 영웅을 조각 작품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이에 더해 최근 4차산업과 함께 떠오르는 VR 기술을 활용하여 아트에 접목한 VR아트 공연도 20일 7시 30분 해운대 해수욕장 주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어서 아날로그의 손맛과 첨단 기술의 화려한 아트도 함께 볼 수 있어서 더욱 기대된다. 이번 작품에 대해 작가는 “해운대 모래축제 VIP티켓을 받은 젊은 연인들이 들뜬 마음으로 차를 타고 해운대로 출발하는 장면을 시작으로 하여, 해운대의 화려한 야경을 배경으로 해변의 광활한 축제의 현장에서 연인들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든다는 작가적 상상력”으로 표현했다고 한다.

한편 쓰리디퓨쳐㈜는 VR 분야에서 교육, 문화, 예술 및 축제 분야에 집중하여 VR 아트 공연을 비롯하여 가상 VR미술관, Mixed Reality 영상, 360VR 동영상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활발히 만들어 내고 있으며 유튜브에서 “Korea VR Art Institute”로 검색하면 모든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2018 해운대 모래축제 포스터


“모래속 추억여행” 중 해운대 모래축제 전경 장면


“모래속 추억여행” 중 해운대 모래축제 야경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