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홍보

이재혁 VR 아티스트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행사에서 성황리에 VR아트 공연

쓰리디퓨처(주) 334

VR 콘텐츠 전문기업인 쓰리디퓨쳐㈜ 소속 이재혁 VR아티스트는 지난 2월 27일(화)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행사에서 ‘왕의 초대’라는 이름의 VR 아트 공연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행사는 국내는 물론 해외의 축제까지 포함하여 시상하는 축제콘텐츠 분야의 권위있는 행사이다. 4차 산업과 함께 떠오르는 VR 기술을 아트 분야까지 확장한 VR 아트 퍼포먼스의 매력을 전국의 축제 행사에 널리 알리고자 이번 초청 공연을 기획하였다고 한다.

이재혁 작가는 “대상을 수상한 수상자들의 땀과 노력에 대한 결과를 ‘왕의 초대’라는 타이틀로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적인 축제의 흥을 기반으로 왕에게 귀한 상을 받는 과정으로 표현하였다”고 한다. 작품 제작 및 연출에 사용된 ‘틸트 브러쉬(Tilt Brush)’는 구글에서 만든 대표적인 VR 아트 제작 프로그램이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왕의 초대’ 중 매화 라이브 드로잉 공연 장면

한편 쓰리디퓨쳐(주)는 VR의 대중화를 목표로 지역 축제나 대규모 행사를 위해 VR 아트 퍼포먼스 및 씨네 VR 분야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 해 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 진행시 부스 전시에 참가하여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체험형’ 등의 특별한 콘텐츠를 VR 시뮬레이터와 연동하여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