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리포트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S-Core & 한국VRAR산업협회 805 첨부파일 : 2019-심층리포트-VR콘텐츠-소비자-행태-분석.pdf

콘텐츠 관점에서 봤을 때 VR 시장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다양화 되고 소비자가 몰입할 수 있는 킬러 콘텐츠가 다수 발굴되어야 한다.
아직까지 VR 시장이 가능성에만 머물러 견고한 성장을 하지 못하는 뼈아픈 원인이 여기에 있다.

따라서 VR의 전체적인 시장조사(Market Research)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VR 콘텐츠를 활용하는 소비자의 행태를 세밀하게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며 필수적이라는 인식에 따라 본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 보고서의 목적 >

  • VR 콘텐츠의 소비 패턴 정보 제공
  • VR 기업을 위한 콘텐츠 제작 시 고려 요소 제시
  • VR 콘텐츠의 시장성 설계를 위한 소비자 중심 분석과 가설의 방향성 제시

 

< 목   차 >

  1. 개요
  2. 데이터 설계 과정
  3. VR 콘텐츠 소비 현황 조사 분석
  4. 결론 및 향후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