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리포트
VR/AR Weekly Newsletter 제6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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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Weekly Newsletter 제60호
(20.01.29 ~ 20.02.07)
[국내 동향]
1. 회원사 동향
- [스마일게이트, VR 플랫폼 STOVE VR,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오픈 이벤트 실시 / 2020.01.31.(게임조선)
- 2020 LCK 개막… SKT ‘점프 VR’로 전 경기 생중계 / 2020.02.05.(조선비즈)
- LG유플러스, 베스트셀러 ‘Why?’ 3D VR 콘텐츠로 제공 / 2020.02.05.(녹색경제신문)
- 비주얼라이트, VR 액션게임 ‘쓰로우애니띵’ 2월 6일 출시 / 2020.02.05.(디스이즈게임)
- VR의 재발견, 하늘나라 간 딸과 재회…MBC ‘너를 만났다’ / 2020.02.07.(뉴시스)
2. 일반 동향
- 어메이즈VR,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YG로부터 29억원 투자유치 / 2020.01.29.(한국경제)
- 충북대, 충북 VR·AR 발전의 동반자 / 2020.01.30.(교수신문)
- 삼육대, 국내 최초 ‘VR 물리치료 교육용 콘텐츠’ 제작 / 2020.02.02.(스마트경제)
-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 오큘러스 출시 / 2020.02.06.(브릿지경제)
- 신종 코로나 악재에 PC방·VR방·오락실도 ‘울상’ / 2020.02.06.(IT조선)
- VR 나연이 만든 김세규 대표 “어머니를 위로하고 싶었어요” / 2020.02.07.(전자신문)
- 전광렬-박찬호-박술녀-도티 VR콘텐츠 참여, VR플랫폼 탄생 / 2020.02.07.(디스이즈게임)
- 덱스터 스튜디오, 신규 VR 플랫폼 서비스 개시 / 2020.02.07.(더팩트)
3. 유관기관 현황
- 정부, VR·AR 등 디지털 콘텐츠 산업 육성에 1900억원 투입하기로 / 2020.01.29.(세계일보)
- AR 마스크 쓰고 VR 토치 갖다대자 시뻘건 불꽃 ‘팍팍’ / 2020.02.03.(국방일보)
- 부산 에코델타시티, 국내 최초 건축물 경관심의에 VR(가상현실) 기술 적용 / 2020.02.04.(서울경제)
- 디지털 기술 AR과 VR로 누리는 우리 문화유산 / 2020.02.05.(보안뉴스)
- 문체부, 박물관 및 미술관에 ‘실감콘텐츠’ 제작 지원…”VR 위주 체험관 탈피” / 2020.02.05.(문화뉴스)
- 진주시, VR(가상현실)체험 통한 ‘기억채움’ 쉼터 프로그램 운영 / 2020.02.06.(브릿지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