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리포트
VR/AR Weekly Newsletter 제63호
398
VR/AR Weekly Newsletter 제63호
(20.02.21 ~ 20.02.28)
[국내 동향]
1. 회원사 동향
- 남녀노소가 즐기는 카트 리그, SKT 점프 VR 통해 시청 가능 / 2020.02.24.(인벤)
- 교육부 VR 최적화…“모컴테크, 대형스크린 납신다” / 2020.02.25.(게임톡)
- 브이알카버(VR Carver), 한국 모투스(MOTUS)와 유산소 운동기구 브이알(VR)개발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 / 2020.02.25.(에이빙뉴스)
- SK텔레콤, AI·VR·모빌리티 등 5G 특화 서비스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 2020.02.26.(이지경제)
- LGU+ ‘U+VR’, 모바일 미디어 엔터 혁신상 수상 / 2020.02.26.(뉴데일리)
- KT, 매월 OTT·VR·음원 中 2가지 선택…월 1.1만원 ‘시즌 초이스’ 출시 / 2020.02.27.(뉴시스)
2. 일반 동향
- [기자수첩] VR, 게임에만 그칠 기술이 아니다 / 2020.02.21.(시사위크)
- 이더리움 기반 VR 게임 ‘디센트럴랜드’ 공개됐다 / 2020.02.21.(블로터)
- 먼저 간 딸 가상으로 다시 만나 듯… 5G·AI 덕에 정교해진 VR콘텐츠 / 2020.02.22.(조선일보)
- 인스테리어, 한샘과 콜라보 VR모델하우스 이벤트 열어 / 2020.02.22.(파이낸셜뉴스)
- 출혈경쟁 중인 이통사, VR시장으로 전선 옮기나 / 2020.02.23.(부산일보)
- (주)제이콥시스템, VR 저격 시스템 교육사령부에 구축 / 2020.02.24.(한국경제TV)
- 데이터킹, 디지털VR트윈 360Hexaworld 출시 / 2020.02.24.(에이빙뉴스)
- HTC ‘바이브 코스모스’ 모듈 교체형 VR헤드셋 3종 추가 발표 / 2020.02.25.(IT조선)
- 천재교육,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에듀XR’ 론칭… 교과연계 AR‧VR 콘텐츠 선보여 / 2020.02.25.(에듀동아)
- 세계 최초 페이스 모듈형 VR, HTC VIVE Cosmos 신제품 3종 공개 / 2020.02.25.(인벤)
- 소통 힘든 HMD는 그만! 교실 최적화 VR·AR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 국내 출시 / 2020.02.25.(베타뉴스)
- 어메이즈VR, 250만 달러 규모 추가 투자 유치… 시리즈 A 총 투자액 950만 달러 달성 / 2020.02.25.(에이빙뉴스)
- “뇌·심장 혈관흐름 VR로 분석” 바이오시뮬레이터 동남아 수출 / 2020.02.25.(매일경제)
- 화웨이, 산업용 ‘5G모듈’ 개발…3월 VR·AR 웨어러블도 공략 / 2020.02.25.(아이뉴스24)
- VR부터 AI까지…시장 선점경쟁 치열한 뇌과학 비즈니스 / 2020.02.26.(헤럴드경제)
- VR에 힘주는 페이스북, “올해 놀라운 소식 발표할 것” / 2020.02.26.(인벤)
- 와이제이엠게임즈, 진동모터사업 호조… 올해 VR·모바일게임으로 성장 기대 / 2020.02.27.(전자신문)
- (스타트업리포트)룩시드랩스, 영화 ‘아바타’처럼 생각대로 움직이는 VR세계 실현한다 / 2020.02.27.(뉴스토마토)
- 집밖은 위험해…코로나19에 뜨는 VR·AR 뭐가 있나 / 2020.02.27.(일요신문)
- IT기술로 변화하는 교육현장…한국전통무형문화재도 VR영상으로 배운다 / 2020.02.28.(뉴스1)
- 2019년 의료기기 임상시험 주요 특징은? AI·VR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 적용 시험 확대 등 / 2020.02.28.(메디컬월드뉴스)
3. 유관기관 현황
- ‘챗봇’이 알려주고, ‘VR’로 확인하고…스마트관광도시 만든다 / 2020.02.24.(이데일리)
- VR 스포츠·독서·창작… 청소년 공간 넘쳐요 / 2020.02.25.(서울신문)
- 국립부여박물관, 휴관기간 VR서비스 제공 / 2020.02.26.(충남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