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리포트
VR/AR Weekly Newsletter 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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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AR Weekly Newsletter 제7호
(19.01.17 ~ 19.01.24)
[국내 동향]
1. 회원사 동향
- VR 대중화 선도기업 비빔블, 장비 없이 가상현실 즐기는 ‘HOLOMR’ 출시 임박 / 2019.01.17.(비즈니스코리아)
- 엠투에스, ‘VR FEST 2019’ 애니메이션 경쟁 부문 최우수상 수상 / 2019.01.17.(인벤)
- GPM, 소외 계층 아동 VR 문화 체험 기회 제공 / 2019.01.17.(스포츠경향)
- 매서운 겨울, 미세먼지 기승에 실내가족놀이터 캠프VR 고양 신원점 관심 급증 / 2019.01.18.(내외경제tv)
- 삼성, 상반기 중 국내서 VR 광고 시작한다 / 2019.01.23.(헤럴드경제)
- KT, 눈앞에서 생생…실감미디어 승부 / 2019.01.24.(매일일보)
2. 일반 동향
- 5G가 만들 AR·VR 시대, 2028년까지 총매출 157조 원 기대 / 2019.01.18.(인벤)
- 드래곤플라이, VR사업 속도낸다 / 2019.01.19.(더게임스)
- 문화예술과 VR·VA 기술융합한 ‘ART & VR 전시회’ 23~27일 개최 / 2019.01.21.(경인일보)
- 스마트폰으로 3D 콘텐츠 만든다…KAIST, AR.VR용 구현 알고리즘 구현 / 2019.01.21.(전자신문)
- 대한안전교육협회, 교육박람회서 ‘교실형’ VR안전체험관 공개시연 / 2019.01.21.(IT동아)
- 가상현실 영화관 ‘VFC’ 오픈…4D와 VR 결합 ‘몰입감’ 높여 / 2019.01.22.(매일경제)
- 영화계, 미래 ‘주류’로 성장할 VR 영화에 촉각 / 2019.01.22.(IT조선)
[글로벌 동향]
– Microsoft, AI 및 VR 인큐베이터를 중국에 개설
– VR 기술이 음악 산업을 변화시키는 방법
– Adobe, AR/VR Creative Cloud를 위해 Allegorithm 인수
– 세계 가상현실(VR) 시장 규모는 2022 년까지 2688 억 달러로 급증 할 전망
– Windows Mixed Reality 헤드셋을 지원하는 Chrome
– Lyft, 승객 픽업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증강현실 기술 도입